일상

남대문 꽃시장 가는 법, 남대문 꽃시장 운영시간, 꽃재료, 꽃바구니 만들기

알로하리미 2020. 5. 11. 16:06
728x90

 

남대문 꽃시장 가는 법.!!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처음으로 꽃바구니 재료를 사려고 남대문 시장 방문했어요. ㅎㅎ 

손으로 하는걸 좋아해서 이번에는 작은 꽃바구니로 도전 

 

 

 

 

 

서울에서 꽃시장은 보통 양재 꽃시장, 고속터미널 꽃시장, 남대문 꽃시장 많이 가는 거 같아요.~

저는 오후까지 영업하는 남대문 꽃시장으로 꼬고

 

 

 

 

우선 남대문 시장이 있는 "4호선 회현역"으로 출발 길찾기, 영업시간 ▼▼▼▼▼

 

 

 

 

 

 

 

 

 

 

 

4호선 회현역에서 내리면 위에 5번출구(남대문시장) 출구로 나가야 해용.

 

 

 

 

 

 

 

 

 

 

 

이제 카드를 찍고 5번 출구로 나가 볼까요~?

 

 

 

 

 

 

 

 

 

 

 

출구에서 딱 나오면 앞에 안경원이랑 천사가 보일거에요. 그럼 맞게 나온거고 오른쪽으로 꺽어서 내려갑니당. 

 

 

 

 

 

 

 

 

 

 

 

한 2-3분 정도 직진해요, 쭉-

 

 

 

 

 

 

 

 

 

 

오른쪽에 그릇 이불 도매 3층 건물이 보이면 맞게 가고 있는 겁니당. 꼬고

 

 

 

 

 

 

 

 

 

 

 

그릇 상가를 지나면 3층짜리 건물이 나와요 파란간판으로 꽃도매상가라고 써 있어서 찾기 쉽죵~?!

다만 입구가 오른쪽 아래처럼 좁게 생겨서 잘 보고 들어가야해요. 

 

 

 

 

 

 

 

 

 

 

 

입구쪽 표지판 확인 후에 3층으로 고고 왼쪽을 보면 계단이 있어여. 

 

 

 

 

 

 

 

 

 

 

 

2층엔 액세사리 도소매 업체들이 있어서 시간 남을때 구경하기 좋을 것 같아용.

 

 

 

 

 

 

 

현관에도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용.

 

남대문 시장 영업시간 

월~목: 개장 03:00~15:00 폐장

금,토: 03:00~16:00 폐장

일: 휴업

공휴일: 오전영업

 

 

 

 

 

 

 

 

 

 

 

 

 

들어가자마자 꽃냄새가 정말 좋아요.

 

 

 

 

 

 

 

 

 

 

 

어버이날 카네이션이 피크에요. 저는 폐장시간 직전에 갔는데도 

사람들이 꽤 많더라구요.~ 

 

 

 

 

 

 

 

 

 

 

 

다 사고 싶은 꽃들 ㅠㅠ 

요렇게 작은 카네이션 아이들은 한 단에 3,000원이었어요.! 물론 가게마다 가격차이가 나서 발품을 팔아야 해요.

 

 

 

 

 

 

 

 

 

 

카네이션과 장미들 너무 예쁘죠. :-)

저는 카네이션 빨간색으로 사고 나서 이리 저리 돌아다니다가 제가 샀던것 보다 더 싼집도 몇군데 있더라구요. ㅠㅠ

가격을 정찰로 아예 써 놓은 가게도 있고 슬쩍 물어보면 말씀 해주시는데도 있어요. ㅎㅎ

꼭 가격 비교해보고 사야지 안그러면 비싸게 살 수도 있어요. ;ㅁ;

 

 

 

 

 

 

 

 

 

 

 

 

저는 빨간색 카네이션 한단: 7천원 

핑크 라넌큘러스 10송이: 5천원

초록색 풀?한단: 4천원 

16,000원에 풍성하게 겟 ㅎㅎㅎ

 

시장 안에 꽃바구니 파는 곳이랑 꽃가위 등의 소도구 판매점이 있어요~. 

또 꽃을 가지고 가면 포장만 해주시는 곳도 있더라구요.~

그게 더 이득일 수 있는 거 같은데 

시즌이라 줄이 엄청 길었어요. ㅎㅎ

 

 

 

아래는 제가 만들어 본 첫 바구니요. 

허접할 수 있지만 ㅎㅎ 시도가 좋았다..고 합니다.^~^ 

주말에 부모님께 드리니 정말 좋아하셔서 뿌듯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