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재태크 이야기/주식

신한금융투자 해외 주식 투자 방법 확인하세요.!!

알로하리미 2020. 4. 16. 10:31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재테크에 눈을 뜬 주린입니다. ㅎㅎㅎ

코로나 이슈로 인해 우리 삶 전반적으로 여러 가지 영향을 받았는데 주식 시장에서도 큰 영향을 받았어요.~

3월 중순에는 코스닥 떡락을 보며,, 공포에 떨며 차마 살 수가 없었어요. ㅠㅠ

그땐 어쩐지 더 떨어질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ㅁ;

그 이후 코스피는 점점 오르고 있는데요, 남편은 그때 샀었어야 한다고 ㅎㅎㅎ 두고두고 이야기하고 있답니다.

저도 좀 후회가 되는데 어쨌든 이미 지난 간 것은 지나간 데로 두고요.!

이제 해외 주식으로 눈을 돌려 봤어요.~

우선 해외 주식 투자는 친근한 주제는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나 모바일 홈에서 찾아봤습니다. ㅎㅎ

근데 당최 해외 주식 구매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하나하나씩 해보자 해서 모바일로 진행했던 해외 주식 투자 공유해봐요.~!!

참고로 미국 주식 시장은 현재 서머타임이 반영되어 우리나라 시간으로 22:30~ 05:00 (미국 시간 기준 09:30~16:00)입니다.

우선 신한금융투자에서 해외 주식을 구매하시려면 크게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기준)

1. 신한금융투자 어플 다운로드

2. 계좌 개설

3. ID 등록/인증서 발급

4. 해외주식 이용신청

5. 환전

6. 해외주식 매매

7. 양도소득세 신고

1. 신한금융투자 어플 다운로드

2. 계좌개설

2-1. 첫 페이지 상단에 햄버거 메뉴 버튼 누르고 하단 계좌개설 클릭

2.2 계좌개설 시작하기 클릭

2.3 위 준비물 챙겨서 계좌 개설

 

3. ID 등록/인증서 발급

4. 해외주식 이용신청

메뉴> 해외주식> 거래신청> 해외주식 이용신청

5. 환전

 

메뉴> 해외주식> 환전> 환전신청

저는 보유 중인 5900원 기준으로 환전으로 체크해서 환전 신청

실시간 환전 영업일 09:00~18:00 가능/

시간 외 환전도 가능하나 더 비쌀 수 있어용.!!

6. 해외주식 매매

메뉴> 해외주식> 해외주식매매> 해외주식 주문

6.1 예를 들어 애플을 구매하고자 하면 위 경로로 들어가서

검색에 애플 검색 후 매수> 주문단위 입력> 단가 확인 후 매수

6.2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거래량 하단에 15분 지연된 호가로 보인다는 점 주의하세요.!!

6.3 매수 후 매수가 되었는지 꼭 확인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접수만으로 끝났다면 체결이 안된 것이에요.~!!

7. 양도소득세 신고

※ 양도소득세 신고는 비용 차감 후 순수익이 250만 원을 초과할 경우 다음 해 5월에 신고

※ 홈페이지에 정리된 해외주식 이용 상세 아래 확인해보세요.!!

 

 

** 출처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