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재태크 이야기/주식

CNBC어플#해외주식 어플 후기#실시간 주가 확인#해외주식

알로하리미 2020. 4. 27. 11:25
728x90




위블에 이어 CNBC 어플 사용 후기에요. ㅎㅎㅎ

국내 금융사 어플로 미국 주식 구매하려고 할 때 지연되거나 실시간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어요.

그럴때 저는 아래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주식 금액 확인 해보곤 해요.~!! 

주린이기에 해외주식은 부들부들.. 너무 어렵습니다. ㅠㅠ 

일단 구글 스토어에서 CNBC를 찾으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 다운 받아 주세요.  

 



1. CNBC 어플 다운로드 











2. International


처음 들어가면 

아래 둘 중 선택 하게 되어 있는데 

International ★ 

요걸로 선택하시면 되요.!







 






3. Home


첫화면 Home 이구요, 

International를 선택해서 제가 거주하고 있는 아시아가 먼저 보이네요.

하단에 주황색 박스 안에 동그란 것을 옆으로 넘기면 다른 국가들도 확인 가능해요. 













4. 왼쪽 상단 햄버거 바를 누르면 메뉴 확인이 가능해요.













5. Watchlists

 

본인이 관심 있는 종목을 모아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 설정이 가능해요.














6. CREATE A WATCHLIST


와치리스트 들어가면 아직 리스트를 만들지 않아서 

파란색 와치리스트 생성 버튼을 클릭해요.















7. Name New Watchlist


저는 와치리스트 이름을 "관심종목"으로 저장해봤어요. 













8. Add Instruments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종목 검색 창이 나와요. 

원하는 종목을 기입해요.



 












9. +WATCHLIST를 누르면 종목이 주가됩니다.


저는 요즘 핫한 테슬라를 추가해봤어요. 

전일보다 -8.71 떨어진 걸 알 수 있어요.!

당시 주가는 $ 696.92이에요.














10. 종목 세부 정보 확인 


위에 TSLA를 눌러서 들어가면 아래처럼 상세 정보가 나와요. 


1일/ 5일/ 1달/ 6개월/ 1년/ 전체의 주가 흐름을 확인할 수 있구요.

KEY STATS- 핵심이 되는 통계 자료를 확인 할 수 있어요.!

RATIOS/PROFITABILITY- 수익성에 대한 지표들을 확인 할 수 있구요. 

EVENTS- 다음 배당일 확인이 가능해요. 배당일 중요하죠.!!

RETURNS/ HIGHS AND LOWS/ EARNINGS/ PROFILE 등의 확인이 가능해요. :)















11. Markets 


시장 지표 확인이 가능해요, 

다우지수, 나스닥 등의 수치를 확인 할 수 있어요.~!! 







다우지수 30과 나스닥 100 종목 확인이 가능해요.


 











12. News를 눌러보시면 기업과 관련된 최신 뉴스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13. WATCHLIST NEWS 


뉴스 카테고리 중 괜찮은게 관심 종목관련 뉴스가 자동으로 묶여 있어요. ㅎㅎ 

최신 정보를 통해서 주가가 올라갈 지 내려갈 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용.!













14. CNBC PRO


요기 카테고리고 가면 투자 전문가들 의견 등 확인 할 수 있어요. 

관련 영상들도 있구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위블이 더 보기 편한 것 같아요. ㅎㅎ 

선호도에 따라 이용하시면 해외주식거래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